본문 바로가기
영어 북리뷰

[라이프롱잉글리쉬] Cherub 북리뷰

by LE Network Inc
초등학교 6학년 초까지는 우리 아이들에게 무슨 책을 읽혀야할 지 별로 고민할 필요가 없었다. 공립도서관에 가면 추천도서 리스트가 학년마다 있어 기본적인 책들은 다 읽힐 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중학교를 가며 영무는 본인이 좋아하는 장르, 그리고 작가 스타일이 정해지기 시작하며 엄마의 도움이 없이도 스스로 원하는 책이 시중에 나오자 마자 서점으로 달려가 사는 아이가 되어버렸다. 시리즈물을 읽으며 1, 2, 3권이 끝나면, 4권이 나올 때까지 목이 빠져라 기다리기도 하고 그 사이에 세가지 다른 시리즈를 동시에 읽기도 한다.

그 시리즈물 중의 하나가 요새 영무가 읽는 SPY Series 인 Robert Muchamore 라는 작가의 Cherub이라는 책이다. 


제 1 권 The Recruit
 


영무의 북리뷰



제 2 권 The Dealer







* 등장인물 카드 (Character Cards)


 : 주인공인 제임스와 더불어 Cherub 조직의 주요 멤버들이다.



* 영무의 Summary Chart


첫장에는 책의 제목, 저자, 장르, 배경, 주제, 본인이 좋아하는 등장인물에 관해 쓴다.




두번째 장에는 이야기가 일어난 순서대로 간단히 주요 내용을 요약한 것과 결론을 쓴다.


 

어려서부터 아이의 흥미와 수준에 맞는 책을 찾아 꾸준히 읽어 들려주고 --> 같이 읽고 --> 혼자 읽게 하고 엄마가 들어주고 --> 온전히 혼자 읽게 되는 순간이 오면 아이가 좋아하는 책, 반드시 읽어야하는 책들을 도서관에 같이 가서 빌리거나 서점에 가서 구입하는 활동 등을 격려하고 도움을 주는 것이 필요하다. 
@라이프롱 잉글리쉬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