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App과 Web

아이들에게 유용한 아이패드 앱 (1)

by LE Network Inc



요즘 핫한 아이템~ 구입여부에 한번쯤은 망설이는 아이패드! 시간 때우기식 게임말고 좀 더 아이들에게 유익한 교육적인 앱을 알고 있다면 아이들이 아이패드를 자주 사용하는 것에 대해 조금 더 마음을 놓을 수 있지 않을까? 아니 나아가 학교 공부 외의 다양한 skills 을 발달시킬 수 있는 도구로 이용할 수도 있기에 특히 책읽기, Reading 에 도움이 될만한 유치원 및 초등 을 위한 아이패드 추천앱을 열거해 보았다.  

  1. ABC PocketPhonics

    아이들이 알파벳 글자의 소리와, 쓰기 그리고 단어에 대한 연습을 하면서 파닉스를 뗄 수 있다.


  2. Play & Sing

    읽기와 더불어 색깔, 모양, 글자, 숫자, 동물 이름 익히기 등을 연습할 수 있는 앱으로 유치원생들에게 좋다.

  3. Booksy

    유치원생들부터 초등 2학년까지 책을 읽고 이해력을 향상시키며 각자의 Reading Progress 를 체크할 수 있는 유용한 앱 

  4. My Word Wall

    아이들이 듣고 보고 큰소리로 따라하고 글자와 단어를 써보는 등 초기 단계의 읽기 skills 을 여러가지 게임을 통해 연습하며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교육 앱이다. 

  5. Letter Lab

    알파벳을 인지하고 손가락으로 대문자 소문자등을 써보는 연습을 할 수 있다.

  6. Story Patch

    아이들이 스스로 자기만의 그림책을 만들어보며 Reading 과 Writing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7. Learn to Read!

    유치원생부터 초등 2학년까지에 적당하며 Sight Words 낱말카드를 통해 Reading 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 


    8. Phonics Easy Reader

    단모음 소리, 글자 조합, 단어 기억 등 파닉스를 연습하기에 좋다. 아이들은 단어를 tap 하여 도움을 받으며 스토리를 스스로 읽어볼 수도 있고 앱이 읽어주는 것을 들어볼 수도 있다. 


    9. ABC Alphabet Phonics

    시각, 청각, 촉각을 이용하여 유아 및 유치원 생들이 알파벳 파닉스를 배울 수 있다. 


    10. Reading Raven

    음운인식, 완전문, 인쇄기능까지 한번에 배울수 있는 Reading Guide 이다.




    아이패드가 아무리 편리하다고 해도 아이들이 보챈다고 아무 때나 허락하는 것 보다는 하루 중 시간을 정해놓고 혹은 숙제나 자기 할 일 등을 다하면 할 수 있게 규칙을 정하여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본다.

     

    아이들에게 유용한 영어앱(2)도 참고하세요.

    @라이프롱 잉글리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