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바인 생활/얼바인 중학교

얼바인 중학교 Back-to-school Night

by LE Network Inc



얼바인의 Traditional School 들은 올해 9월 10일 개학을 했다. 새로운 환경의 교실에서 선생님들과 친구들을 만나고 교과서를 받고 조금은 어색하게 조금은 설레는 마음으로 2013-2014년 새학기를 시작한 것이다. 수정이는 Rancho Middle School 7학년에 입학했는데 올해 이 학교는 0교시 체육 지원자가 너무 많고 예산이 모자라 8학년 위주로 반을 편성하고 7학년은 리더쉽 멤버와 추첨으로 뽑힌 10여명만 0교시 체육을 할 수 있다고 한다. 




9월 9일 학부모들을 위한 Back To School Night  이 열렸다. 내 아이의 학과목 담임선생님들을 만나 인사도 나누고 아이들이 한 학년을 어떻게 보내게 될 것인지 설명을 들어보는 행사이다. 




랜쵸 중학교 도면

아이가 적어준 과목 시간표와 강의실 번호를 적어 저녁 6:30~ 8:04 에 걸쳐 각 과목 선생님의 교실을 찾아다니며 10분씩 설명듣고 질문하고 다음 교실로 가야하므로 매우 바쁘다. 




Advisement: Mrs. Kaminsky 선생님, 초등학교 때는 담임 선생님이 있지만 중학교부터는 Advisement 라는 시간이 있고 Advisement 선생님이 중학교 2년동안 담임 역할을 하여 상담거리가 있으면 이 선생님을 찾아야 한단다.




1교시: Music, 올해 새로 부임하신 Mr. McBrien 선생님, 좋은 소식 하나; 무거운 첼로를 매일 어찌 들고 왔다갔다 하나 했는데 음악실에 있는 첼로를 $30 만 내면 대여해준다고 한다. 



2교시: Science/Health, Ms. Dettondo 선생님, 학생, 부모, 선생님 간에 온라인 커뮤니케이션(Edmodo.com)을 매우 강조하심


3교시: PE(체육), Mr. Goldstone 기초 체력키우기와 더불어 농구, 배구, 축구, 테니스, 양궁 등 여러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하고 반 친구들과 팀워크에 대해 배운단다.


4교시: Math, 수정이가 제일 좋아하는 Mrs. Hughes 아이 넷을 키우신 씩씩한 엄마이기도 한 재미있고 화통하신 분 같았다. 


5, 6교시: Humanities, 영어와 사회과목을 모두 담당하고 계신 Mrs. Jones 7학년 필독도서들을 iPhone, iPad, Kindle 등 스마트 기기에 다운받아 수업시간에 읽는다고 하여 이시간 만큼은 전화나 전자기기 사용이 허용된다고 한다. 세대차가 확~ 느껴지는 순간이었당..



Lunch Tables


Library


강당에 걸린 아이들의 활동 사진 


랜쵸 중학교의 모토는RULES (R: Respect, U: Unwavering Integrity, L: Leadership, E: Effort, S: Social Responsibility) 이다.


벌써 중학생이라니.. 탄복만하고 있었는데 한 해동안 우리 아이가 다닐 학교, 수업받는 교실, 과목 담임 선생님들을 각각 만나보니 새로운 각오가 생긴다. 2013-2014년 새 학기 화이팅~ 이다. 

@라이프롱 잉글리쉬

댓글